본문 바로가기
〓주제별 설교〓/전도

전도한다는 것은? (마28;18-20)

by 【고동엽】 2022. 7. 25.
 
전체 목록가기 전도 목록 돌아가기
   

 

전도한다는 것은?  (마28;18-20)

요즈음 세계가 이상합니다.
지난 주간 파키스탄에서 지진이 발생하여 4만명이 죽고 250만명이 집을 잃고 이재민이 되었습니다. 10초만 하나님이 땅을 흔들어도 4만명이 죽게 됩니다.
거의 같은 시간 남미에서는 하리케인 태풍이 불어서 수많은 사람이 죽었습니다.
얼마 전에는 미국 뉴올리엔스에도 태풍이 불어서 도시 전체가 물에 잠겨버렸습니다. 그래서 수 천명이 죽었습니다. 작년에는 아시아에 쓰나미 태풍이 밀어 닥쳐서 수 십만명이 죽었습니다.
온통 지구촌이 난리입니다.
그런데 이상한 것이 있습니다.
파키스탄은 회교국가로 가장 기독교를 핍박하는 나라입니다. 얼마 전 파키스탄 말(Mall) 감독이 우리 교회에 오셔서 3개월을 지냈습니다. 예수를 믿으면 회교도들이 몰래 와서 집을 불태우고 사람을 죽이는 곳입니다.
남미, 뉴올리엔스는 동성 연애자가 가장 많은 곳입니다. 남자끼리 여자끼리 결혼하고 사는 비정상적인 사람들이 가장 많은 곳입니다.
쓰나미가 휩쓴 곳은 아시아 가장 유흥지로 가장 음란한 곳이라는 것이 알려졌습니다. 무엇인가 이상하지 않습니까?
이런 사고, 저런 재앙으로 죽은 이들은 거의 다 예수님을 믿지 않는 이들이기에 영혼이 영원히 멸망당할 지옥을 갔을 것을 생각하니 마음에 갑자기 우울하여졌습니다.
수많은 이들이 갑자기 지옥으로 가고 있는 데 우리가 할 일은 무엇입니까?
문제는 앞으로 이런 지구 재앙이 더욱 심하여 질 것이라는 전문가들의 예언입니다. 땅속에 있던 석유, 가스를 다 파내어 불태워서 지구가 온란화 현상이 벌어졌습니다. 대기상에 200ppm이던 가스가 이제는 배가 많아져서 400ppm이 되었습니다. 겨울이 없어지고 있습니다. 북극 남극의 얼음이 녹고 있습니다.
처처에 지진, 기근, 전쟁 소식이 끊이지 않을 것입니다. 주님의 재림이 가깝습니다. 영혼을 시급히 구원하여야 할 이유가 여기 있습니다.

이제 금년도도 세 달이 남지 않았습니다. 성탄절을 어떻게 준비하여야 할지 기도하였습니다. 이 때 주님의 음성이 마음속에 들렸습니다.
<12월 25일은 내 생일이다. 내 생일에 나를 가장 기쁘게 하여 주는 방법은 전도하는 것이다>
그래서 우리는 성탄까지 100명 전도 운동을 벌리려고 합니다. 한 교구에서 25명씩 전도하여야 합니다. 100명으로 4기 알파를 조직하려고 합니다. 100명 안에 드는 분들이 되기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이제 년말은 <오직 전도>입니다. 전도한다는 것은 다음과 같은 의미를 갖습니다.

1. 하나님을 사랑한다는 의미입니다.
하나님을 사랑한다는 말은 하나님의 말씀을 듣는 것입니다. 하나님을 사랑한다는 것은 하나님의 말씀을 지키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최고의 소원은 영혼 구원입니다.
하나님은 영혼구원을 위하여 예수님을 이 땅에 보내셨습니다.
나는 지난 주간 화곡동 영생 교회에서 집회를 하고 돌아 왔습니다. 제 운전을 맡은 분은 김 외숙 권사님이셨습니다. 나는 오고 가며 권사님의 간증을 듣고 지금까지 여운이 찡하게 남아 있습니다. 동한이라는 아들이 있습니다. 4살 때 이야기입니다. 어느 날 아들이 갑자기 사라졌습니다. 동네를 아무리 뒤져도 아들은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유괴당했는 지 모른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김 권사님은 그 날부터 교회에서 철야하면서 하나님께 아들을 찾아 달라고 몸부림쳤습니다. 밤이면 애타게 기도하고 낮이며 오늘은 이 곳 내일은 저 곳을 찾아 다녔습니다. 그러나 아들을 찾을 길이 없었습니다.
교회에서 친한 사람들이 같이 철야하며 기도하여 주었습니다. 이렇게 애타는 나날이 계속 되었습니다. 김 권사님는 점점 미쳐가고 있었습니다. 45일 되던 어느 날이었습니다. 기도하는 데 하나님이 환상을 보여 주셨습니다. 아들 동한이가 있는 고아원을 건물모습, 가는 길까지 확실하게 보여 주셨습니다. 아침이 되자 김 권사님는 하나님이 보여주신 대로 수원으로 떠났습니다. 수원에 가서 택시 기사에게 하나님께서 보여주신 환상대로 고아원 건물을 알려 주면서 이런 고아원이 있느냐고 물었습니다. 기사는 외곽지대에 그런 고아원이 있다고 하면서 데려다 주었습니다.
김 권사님는 택시를 타고 그 고아원에 갔습니다. 아이들이 모여 있었습니다. 가서 아이들을 보는 순간 소스라치게 놀랐습니다. 아들 동한이가 거기에 있는 것이었습니다. 자초지종을 알고 보니 집앞에서 자전거를 타고 놀다가 한없이 멀어지는 것도 몰랐습니다. 집을 찾아 간다는 것이 수원가는 버스를 타고 수원에서 내려 우는 것을 어떤 사람이 고아원에 데려다가 준 것이었습니다. 고아원에서는 한 달 기르다가 부모가 나타나지 않으면 누구에게 주어도 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보살이 양아들로 데리고 가려고 하던 중이었다는 것입니다.
아들을 찾으려고 그토록 애쓴 보람이 있었습니다. 그 아들이 지금은 29살이 되어 월남 가방 공장에 가서 책임자로 일하고 있다는 간증을 하였습니다.
오늘도 하나님은 마귀에게 잃어버린 영혼을 이렇게 애타고 찾고 계십니다. 그리고 하나님은 하나님의 백성을 우리를 통하여 찾고 싶어하십니다.
그래서 독생자 예수님을 이 땅에 보내려서 우리의 죄를 짊어지고 죽게 하심으로 우리를 구원하여 주셨습니다. 그리고 누구든지 예수님의 손을 붙잡고 하나님 앞으로 나오기를 애타게 기다리고 계십니다.
하나님은 오늘도 아들을 잃은 심정을 가진 부모처럼 잃어버린 영혼을 찾고 계십니다. 하나님을 사랑한다면 하나님의 소원을 이루어 드려야 합니다.

2. 예수님을 사랑한다는 의미입니다.
예수님은 이렇게 말슴하셨습니다.

<너희가 나를 사랑하면 나의 계명을 지키리라>(요14;15)

예수님의 제일 큰 명령 전도입니다. 나는 이런 이야기를 읽었습니다.
불란서의 노(老) 시인이 아내도 세상을 떠나고 아들도 없고 오직 딸 하나를 데리고 사랑을 훔뻑 주며 여생을 지내고 있었습니다. 그는 그 딸을 생명보다 귀한 존재로 여겼습니다. 자기 생명보다 더 사랑하였습니다. 그 딸은 너무 너무 예수님을 사랑하였습니다. 주님의 사랑에 감격하여 주님의 명령을 따르지 않고는 못 뱃길 정도로 불이 가슴에 타오르고 있었습니다. 어느 날 그는 아버지에게 아프리카로 선교하러 떠나겠다고 말했습니다. 아버지는 기절할 뻔하였습니다. 어떤 말로도 설득시킬 수가 없었습니다. 어떤 말로도 딸의 의지를 돌이킬 수가 없었습니다. 그 시인은 곰곰히 생각하였습니다.
“무엇이 저렇게, 도대체 무엇이 그렇게 딸의 마음을 사로잡았을가? 무엇이 내 사랑보다 강렬하게 저 가슴을 타오르게 하는 것일가?”
이런 생각에 잠겨 글을 썼습니다.

<로마 사형수 예수여! 그대는 사람인가? 하나님인가? 죽은 사람인가? 산 사람인가? 내 심장보다 귀중한 것을, 내 생명보다 소중한 것을, 내 딸을 내 품에서 빼앗아 가는 그대는 죽은 사람인가? 산 사람인가? 하나님인가? 사람인가? 사랑의 약탈자여! 생명의 약탈자여!>

예수님을 사랑한다는 말은 예수님의 지상명령에 순종한다는 것입니다.

3. 성령님을 사랑한다는 의미입니다.
성령께서 이 땅에 오신 것은 축복 때문이 아닙니다. 성경의 성령은 모두 전도와 연관이 되어 있습니다.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땅끝까지 내 증인이 되리라>(행1;8)

성령받고 축복받았다는 말은 성경에 없습니다. 성령은 전도의 영입니다. 성령이 임하면 전도하게 되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전도한다는 것은 성령님을 사랑한다는 의미입니다.

한 목사님께서 부흥회를 인도하시러 여수행 기차를 탔습니다. 잠을 자려고 하였지만 잠은 오지 않고 옆 노인에게 전도하라는 성령의 감동이 자꾸 들려왔습니다. 그래서 서로 말문을 연 후 예수를 믿으라고 말했습니다. 예수를 믿지 않으면 지옥으로 갈 수 밖에 없다고 말했습니다.
노인은 화를 내면서 말했습니다.
<이제 보니 예수쟁이로구만. 내가 뭐가 답답해서 예수를 믿어>
그래도 전도를 게속하자 노인은 순찰중인 안내원을 불렀습니다.
<이봐요. 내 돈 내고 편히 가려고 일등칸에 탔는 데 이 예수쟁이가 날 보고 자꾸만 지옥에 간다고 공갈을 하니 더는 못 참겠소. 차비를 물어주든지 이 예수쟁이 입을 막아 주든지 하시오>
창피를 당한 목사님이 얼굴을 숙이고 침묵을 지켰습니다. 그리고 자려고 하였습니다. 그런데 그 노인이 소주를 사오더니 이렇게 말했습니다.
<아까는 미안했소. 소주나 한 잔씩 하며 이야기 하십시다>
목사님이 말했습니다.
<저는 술을 마시지 않습니다. 할아버님. 그렇게 술만 좋아하시면 지옥 갑니다>
그러나 노인은 예수를 영접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한 시간쯤 흘렀습니다. 얼마 전 호통을 치던 안내원이 목사님께 다급하게 달려와 물었습니다.
<아까 그 노인을 아시나요?>
<아니요 모르는 분인데 그냥 전도를 했지요?>
안내원이 말했습니다.
<그 노인은 술에 취해서 화장실로 갔어요. 승강구에서 시원한 공기를 마신다고 하다가 비틀거리더니 떨어져 그 자리에서 죽었습니다>
이 말을 듣고 목사님은 그 노인에게 더 강력하게 전도하지 못 하였음을 뼈저리게 회개하였습니다. 성령님의 강권에 순종하지 못 하였음을 회개하였습니다.
성령님은 우리에게 전도할 대상을 가르쳐 주시고 지시하여 주시는 하나님의 영입니다. 전도한다는 것은 성령님을 사랑한다는 증거입니다.

4. 영혼을 사랑한다는 의미입니다.
사람을 죽이는 것은 분명히 살인죄입니다. 그런데 영혼을 죽이는 것은 영혼살인죄입니다. 아내나 남편이나 자녀 그리고 부모나 이웃이나 친척, 친구나 옆 집 영혼이 지옥가게 하는 것은 영혼 살인죄입니다.
에스겔은 우리에게 이렇게 경고하여 주고 있습니다.

<인자야
내가 너를 이스라엘 족속의 파숫군으로 세웠으니 너는 내입의 말을 듣고 나를 대신하여 그들을 깨우치라. 가령 내가 악인에게 말하기를 너는 꼭 죽으리라 할 때에 네가 깨우치지 아니하거나 말로 악인에게 일러서 그 악한 길을 떠나 생명을 구원케 하지 아니하면 그 악인은 그 죄악 중에서 죽으려니와 내가 그 피 값을 네 손에서 찾을 것이고 네가 악인을 깨우치되 그가 그 악한 마음과 악한 행위에서 돌이키지 아니하면 그는 그 죄악 중에서 죽으려니와 너는 네 생명을 보존하리라.
또 의인이 그 의에서 돌이켜 악을 행할 때에는 이미 행한 그 의는 기억할바 아니라 내가 그 앞에 거치는 것을 두면 그가 죽을지니 이는 네가 그를 깨우치지 않음이라 그가 그 죄  중에서 죽으려니와 그 피 값은 내가 네 손에서 찾으리라>(겔3;17-20)

악인에게 깨우쳐서 그가 악의 길에서 돌이키지 않으면 그 악인의 멸망은 악인의 책임입니다. 그러나 악인이 옆에 있는 데도 불구하고 악의 길에서 돌이키라고 말하지 않아 그 악인이 멸망당하였으면 그 피값은 전도하지 않은 사람에게로 돌아 갑니다.
그 피값을 전도하지 않은 사람에게서 찾는다고 하셨습니다. 그러므로 전도하지 않는 것은 영혼을 죽인 무서운 죄가 됩니다.
빌리 그래햄 목사님 이야기입니다.
1962년 시애틀 집회를 마치고 가벼운 마음으로 호텔에서 잠자리에 든 빌리 그래햄 목사님에게 강력한 영감이 강권하였습니다. 당시 인기 절정에 있던 영화배우 마리린 몬로를 만나 전도하라는 성령의 감동이었습니다.
빌리 그래햄 목사님은 비서를 통하여 빨리 약속 날자를 정하여 한번 만나자는 연락을 하였습니다. 회답이 왔습니다.
<아무리 빨리 날자를 잡아도 두 주는 걸릴 것입니다>
빌리 그래햄 목사님 비서들은 즉시 연락하였습니다.
<그러면 두 주 후 시간을 비워 두겠습니다>
그러나 두 주가 지나기 전에 미국 신문에 대서특필된 사건이 터지고 말았습니다. 마리린 몬로가 자살하고 만 것이었습니다
지금 우리 주변에는 시급한 영혼이 있습니다. 오늘 전도하지 않으면 지옥으로 갈 영혼들입니다. 어느 분이 지옥이 얼마나 뜨거운 곳인가에 대하여 이런 비유를 들었습니다.

<미국에서 나무가 제일 많은 지역의 나무를 전부 쌓아 놓습니다. 미국에서 제일 석탄이 많이 나는 펜실바니아 석탄을 모두 캐어 올려 놓습니다. 그리고 미국에서 석유가 제일 많이 나오는 오클라호마 석유를 모두 붓습니다. 그리고 불을 붙입니다. 한창 뜨겁게 탈 때 지옥 뜨거운 곳에 있던 사람을 꺼내어 그 불속에 넣으면 그 사람은 너무 추워서 얼어 죽습니다>

지옥이 얼마나 무서운 곳인가를 비유하는 말입니다. 지옥에서 한 영혼이라도 건져야 합니다.
미국 홈런 왕 데이브 루스의 실적을 보면 714개의 홈런을 쳤습니다. 그러나 1,330개의 스트라익 아웉이 있었습니다. 평균 200면 전도하여야 1명을 구원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때를 얻든지 못 얻듣지 영혼을 사랑하면 하나님이 작정한 영혼은 다 구원받게 되어 있습니다.
전도한다는 것은 영혼을 사랑한다는 것입니다.

5. 교회를 사랑한다는 의미입니다.
교회는 그리스도의 몸입니다.

<이는 남편이 아내의 머리 됨이 그리스도께서 교회의 머리 됨과 같음이니 그가 친히 몸의 구주시니라>(엡15;23)

교회를 사랑하는 것은 예수님을 사랑하는 것이 됩니다. 교회를 성장시키는 것은 곧 예수님을 사랑하는 것이 됩니다.
전도하면 교회가 성장하게 됩니다.
주인 장로교회 심 재숙 권사님 간증을 들었습니다. 주일에는 자가용을 타지 않고 일부러 택시를 타고 교회로 갑니다. 그리고 택시 기사에게 말합니다.
<기사님! 한 시간 운전하지 마시고 예배드리세요. 한 시간 버는 10만원을 대신 드릴 께요>
그리고 주일마다 10만원을 전도비로 사용하였습니다. 그 중에 한 택시 기사는 예수를 영접하고 주안 교회 버스 기사가 되었습니다. 예수님이 얼마나 기뻐하실가요?
전도한다는 것은 교회를 사랑하는 것입니다.

6. 자기를 사랑한다는 의미입니다.
전도하면 자기 신앙이 자랍니다. 자기에게 축복이 됩니다.

<지혜 있는 자는 궁창의 빛과 같이 빛날 것이요 많은 사람을 옳은데로 돌아오게 한 자는 별과 같이 영원토록 비취리라>(단12;3)
<보내심을 받지 아니하였으면 어찌 전파하리요 기록된바 아름답도다 좋은 소식을 전하는 자들의 발이여 함과 같으니라>(롬10;15)

사람이 아름다운 것이 아니라 발이 아름답다고 하였습니다.
미국의 봅 그레이(Bob Gray) 박사는 항상 전도에 관심을 가지고 생활하는 분이었습니다.   이른 아침 그는 하나님께 간절히 기도하였습니다.
<하나님! 오늘도 구원할 영혼을 붙여 주옵소서>
그 후 차를 몰고 자기 일을 보러 가던 중이었습니다. 한 젊은이가 엄지 손가락을 펴며 테워 달라고 요청하였습니다. 성령께서 마음에 음성을 주며 영감을 주었습니다.
<저기 너의 사람이 있다>
봅 그레이 박사님은 차를 멈추어 세우고 타라고 하였습니다. 그리고 물었습니다.
<어디까지 가십니까?>
<시내로 갑니다>
<아니. 오늘 어디로 가느냐고 묻는 것이 아니라 당신이 죽을 때 어디로 가느냐고 묻는 것입니다>
<그런 것에 대하여는 생각하여 보지 않았습니다>
<그러면 고속도로 휴게소로 가서 차나 마시며 잠간 이야기하다 가면 어떨까요?>
<좋습니다>
봅 그레이는 차를 멈추고 성경 몇 구절을 찾아 주었습니다. 그리고 구원의 도리를 가르쳐 주었습니다. 그리고 머리를 숙이라고 말하며 기도하여 주었습니다. 그는 눈물을 손으로 닦았습니다. 그리고 손을 가슴 깊은 곳에 넣더니 총을 꺼냈습니다. 그는 그 총을 봅 그레이 박사에게 내밀면서 말했습니다.
<선생님! 제가 이 차를 멈추게 할 때 결심한 것이 있었습니다. 나는 길거리에서 차를 태워달라고 멈추고 멈춘 차에서 사람을 죽이고 차를 빼앗아 타고 다른 주로 가서 묻어 버리려고 하였습니다. 선생님이 만일 제게 그런 구원의 도리를 전하여 주지 않으셨으면 선생님은 지금쯤 시체가 되어 있을 것입니다>
봅 그레이 박사는 섬짓하였습니다. 그는 전도도 하고 보상도 받은 기쁨을 하나님께 영광으로 돌렸습니다. 만일 전도하지 않았다면 그는 벌써 무덤속에 있었을 것입니다.
전도는 본인에게도 축복입니다.

7. 나라를 사랑한다는 의미입니다.
도산 안창호 선생님은 <경찰서를 10개 짓는 것보다다 교회를 하나 짓는 것이 낫다>라고 말했습니다. 온 민족이 복음화되다고 생각하여 보십시다.
양조장, 전매청, 술집, 도박장 모두 사라질 것입니다. 경찰서, 유치장, 교도소도 사라지는 나라가 될 것입니다. 공산당도 없어질 것입니다.
민족복음화만이 이 민족을 살리는 길입니다.

8. 예수님의 참 제자가 되었다는 의미입니다.
예수님은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너희가 과실을 많이 맺으면 내 아버지께서 영광을 받으실  것이요 너희가 내 제자가 되리라>(요15;8)

전도하여 열매를 맺는 순간부터 참 제자가 되기 시작하는 것입니다.
언제나 그리스도를 전하며 다니는 자중에 데닝(Denning)이라는 여인이 있었습니다. 그 녀가 영국 놀위치에 있는 어느 상점으로 갔을 때였습니다. 그 상점에서 일하고 있는 여인이 예수를 영접하지 않고 있는 것을 알고 전도하였습니다. 그 여인이 대답하였습니다.
<젊어서는 이 것 저 것 다 해보고 늙어서 예수를 믿고 천국가고 싶습니다>
이 말을 들은 데닝은 그 여인의 매장에서 가장 비싼 옷을 사서 주면서 말했습니다.
<이 옷을 입으세요. 그리고 다 헤어지거든 나를 주세요>
그 여인은 깜짝 놀라며 물었습니다.
<손님! 그게 무슨 말입니까?>
데닝이 말했습니다.
<예수님께서 이미 당신에게 값비싼 구원을 사주셨습니다. 그런데 다 헤어져서 못 가지게 될 때에서야 비로서 돌아오게 될 것같군요>
이 말을 들은 여인은 말했습니다.
<어머님이 돌아가시면서도 젊어서 예수를 믿으라고 하셨습니다. 어머니 생각이 납니다. 어머니가 돌아가신 후 처음 들은 말입니다. 나 예수를 지금 영접하겠습니다>
  그는 펑펑 울면서 예수를 영접하였습니다. 그리고 진실한 그리스도인이 되었습니다. 그가 예수를 영접하는 것을 보는 순간 그 마음에는 예수님이 기뻐하시는 모습이 눈에 보였습니다. 그리고 주님이 이렇게 말씀하시는 것같은 음성을 들었습니다.
<너는 참 내 제자다>
그렇습니다.
전도하는 순간부터 우리는 참 제자가 됩니다.

9. 기도응답이 시작된다는 의미입니다.
예수님은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너희가 나를 택한 것이 아니요 내가 너희를 택하여 세웠나니 이는 너희로 가서 과실을 맺게 하고 또 너희 과실이 항상 있게 하여 내 이름으로 아버지께 무엇을 구하든지 다 받게  하려 함이니라>(요15;16)

열매를 맺고 나면서부터 기도응답이 시작됩니다.
어느 미국 선교사가 아프리카에 가서 복음을 증거하기 시작하였습니다. 그의 기도제목은 오직 하나였습니다.
<하나님! 온 마을을 복음화 시켜 주옵소서>
이 마을 저 마을로 다니다가 식인종에게 잡혔습니다. 추장은 선교사를 잡아 먹으려고 .물을 끓이며 파티 준비를 하고 있었습니다. .서양 요리를 먹게 되었다고 모두 기뻐하였습니다.
선교사가 말했습니다.
<나를 잡수실 모양인 데 불행히도 제 고기는 맛이 없습니다. 저를 차라리 살려 주시는 것이 나을 것입니다>
추장이 말했습니다.
<웃기지 말라. 우리는 웬만하면 가리지 않고 다 먹는다>
선교사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그럼 그 칼을 주십시오. 살을 베어 줄 터이니 맛이나 먼저 보십시오>
선교사는 추장이 내미는 칼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다리를 걷고 살점을 잘라 주었습니다. 종아리 살이었습니다. 선교사가 내미는 살점을 추장이 먹어 보더니 말했습니다.
<저 놈은 정말 맛이 없다. 살려 주어라>
그 선교사는 전쟁중에 다리를 다쳐서 오른 발을 의족을 하고 있었습니다. 가죽을 베어 준 것이었습니다. 그 후부터 선교사는 안심하고 전도하러 다녔습니다.
드디어 그 마을을 다 복음화시켰습니다. 선교사의 기도제목은 이루어졌습니다. 온 지역을 복음화시켰습니다.
전도한다는 것은 기도 응답이 시작된다는 의미입니다.

10. 종합비타민을 먹는다는 의미입니다
전도하게 되면 기도하게 됩니다.
전도하게 되면 영혼을 사랑하게 됩니다.
전도하게 되면 어려운 일이 있어도 참게 됩니다.
전도하게 되면 있는 것을 주게 됩니다. 부목사 김 재은 목사가 전에 일하던 교회 한 집사는 무엇을 사든지 두개를 삽니다. 호박을 사도, 옷을 사도, 콩치를 사도 두 개를 사서 <누구를 줄가?> 생각합니다. 그리고 생각나는 사람에게 가서 주며 전도하여 전도 왕이 되었습니다. 전도하고 주고 싶어 집니다.
전도하게 되면 진리를 설명하여야 하니까 성경을 공부하게 됩니다.
전도하게 되면 부지런하게 됩니다.
전도하게 되면 사람을 사귈 줄 알게 됩니다.
그래서 전도한다는 것은 종합비타민은 먹는 것과 같아 집니다. 영화는 종합예술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전도는 종합 신앙생활입니다. 전도하게 되면 모든 신앙생활이 완성됩니다.

그렇습니다.
성탄절을 앞두고 100명 전도 운동을 벌입니다. 하나님을 가장 기쁘시게 하여 드리는 행사입니다.
묻습니다.
누가 100명안에 들가요?
한국 교인의 90%가 한번도 전도 경험이 없다는 통계가 있습니다. 이번에 우리 모두 전도 경험을 체험하며 200% 실적을 올리게 되기를 바랍니다.
1. 하나님을 사랑한다는 의미입니다.
2. 예수님을 사랑한다는 의미입니다.
3. 성령님을 사랑한다는 의미입니다.
4. 영혼을 사랑한다는 의미입니다.
5. 교회를 사랑한다는 의미입니다.
6. 자기를 사랑한다는 의미입니다.
7. 나라를 사랑한다는 의미입니다.
8. 예수님의 참 제자가 되었다는 의미입니다.
9. 기도응답이 시작된다는 의미입니다.
10. 종합비타민을 먹는다는 의미입니다


출처/강문호 목사 설교 중에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