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제별 설교〓/가정

건강한 가정을 위하여 -잠 31;28∼31

by 【고동엽】 2022. 7. 20.
전체 목록가기 가정 목록 돌아가기
   

 

잠 31;28∼31


“고운 것도 거짓되고 아름다운 것도 헛되나 오직 여호와를 경외하는 여자는 칭찬을 받을 것이라”(30절)

하나님이 우리 인간의 행복을 위해 허락하신 가장 귀한 선물은 가정입니다. 하나님이 최초의 신랑 아담군과 최초의 신부 하와양의 결혼 주례를 맡으셔서 생육하고 번성하여 땅에 충만하라,땅을 정복하라,모든 생물을 다스리라고 축복하신 후 그들을 에덴에서 살게 하셨습니다.
가정은 최초의 인간공동체였고 학교였으며 사회였습니다. 건강한 가정만이 밝은 사회,좋은 나라를 이룰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가정이 사회와 국가를 이루는 기초가 되기 때문입니다. 건강한 가정을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첫째, 부모님이 건강해야 합니다. 미국 초기 청교도 역사에서 가장 위대한 영향을 끼친 분 중에 조너선 에드워드 목사님은 예수님을 극진히 사랑하는 믿음 좋은 여인과 결혼했습니다. 그러나 맥스 쥬크 부부는 술과 담배에 찌든 생활을 했습니다. 믿음 좋은 에드워드 가계와 믿음이 전혀 없는 맥스 쥬크 부부의 가계를 연구,조사하였습니다. 그 조사 결과 하나님 말씀을 좇아 살아온 조너선 목사의 후손은 873명에 달했고 목사?장로 150여명,대학총장 12명,대학교수 75명,의사 60명,변호사 100여명,판사 30명,부통령 1명,하원의원 3명,많은 군장교 저술가 공무원들이 배출됐습니다.
이에 반해 맥스 쥬크의 후손은 조너선 목사 후손보다 많은 1292명에 달했으나 유아때 죽은 자가 309명,장애인이 440명,거지가 309명,나머지도 대부분 매춘부 절도범 살인자였으며 모두 가난하게 사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부모가 건강해야 자녀가 건강합니다. 부모가 하나님을 잘 섬기면 후손이 복을 받는 일은 하나님이 정하신 일입니다.
둘째, 부부가 서로 사랑해야 합니다(29절). 아내는 남편을 그리스도 섬기듯 순복하고 남편은 그리스도가 교회를 위하여 자신을 줌과 같이 서로 사랑할 때 부부만 행복한 것이 아닙니다. 아내가 사랑스러우면 장인 장모가 존경스럽고 남편이 믿음직스러우면 시부모님도 좋아집니다. 부부 사이가 행복하면 태어난 자식들도 예쁘지만 부부간의 갈등과 헤어짐의 상처는 웃어른과 어린 자녀들에게까지 미칩니다. 부부 사랑이 부모 공경과 자녀 사랑을 위한 기초가 되는 것입니다.
셋째, 자녀는 부모님을 공경해야 합니다(28절). 부모 공경은 모든 이웃 어른을 섬기는 기분입니다. 부모님을 잘 섬기고 주 안에서 순종하면 이 땅에서 잘되고 장수의 복을 받습니다(엡 6:1∼3). 우리 인간은 사회적인 존재이기 때문에 혼자 살 수 없습니다. 서로 돕고 살아가야 합니다. 부부 사랑,부모 공경,자녀 사랑이 있는 건강한 가정은 주님이 다스리는 가정입니다.

기도: 하나님 아버지! 우리에게 둘이 한몸 되는 부부로 살게 하시고 좋은 부모님과 자녀들을 주셨으니 감사합니다. 건강한 가정을 이루어 행복을 꽃피게 하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출처/최낙중 목사목사 설교 중에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