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제별 설교〓/설교.자료모음

【성공】예화 모음 32편

by 【고동엽】 2022. 6. 11.
[처음 목차 돌아가기]
 
 

1. 치즈왕 그래프드

미국의 치즈왕 그래프드는 처음부터 막대한 자산을 갖고 사업한 것이 아니었다. 그는 마차에 치즈를 싣고 다니며 팔던 가난한사람이었다. 그는 매일 아침 치즈를 팔러 나가기 전 하나님께 꼭기도를 드렸다. 그 때마다 [판매전략]에 대한 지혜가 생겨 사업이 번창하게 되었고 나중에는 수많은 트럭으로 치즈를 공급하는[치즈왕]이 되었다. 어느날 그래프드는 성공 비결을 묻는 질문에 이렇게 대답했다.
"하나님께 지혜를 구하는 기도를 드리면 지혜가 생겼고 그것을실천했을 뿐입니다"
/사랑의 빛(한태완 목사 지음)

2. 성공한 사람들의 비결

언어생활은 그 사람의 인생을 알 수 있는 척도다. 실패한 사람은『잘 모르겠다,두고보자,너때문이다』라는 말을 자주 쓴다. 그러나 성공한 사람은『하자,하면 된다,나때문이다』라고 말한다. 또한 성공을 향해 정진하는 사람은 결코 떠벌이지 않는다. 조용히 있다가 자신의 성공을 확인하며 미소지을 뿐이다. 자신을 알아달라고 아우성치는 법도 없다. 환란 때의 용기, 따분할 때의 인내, 위기 때의 침착함­이 세 가지가 성공한 사람들의 비결이다.

3. 언론가의 성공비결

세계적인 언론가 중에 한 사람인 월터 크론카이트라고 하는 분에게 누가 질문하기를 "당신의 성공 비결이 뭡니까?" 딱 한마디 대답하는데요 "방송이 나를 위해 있으니까요" 라고 말했어요. 그 한 마디 속에 중요한 의미가 있습니다. 여러분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이 직장이 누구를 위해 있습니까? 나를 위해 직장이 있는 것이지 직장을 위해 내가 있는 게 아니오. 그 사람은 그런 마음으로 살아요. 남의 직장에 가서도 어디 가서 일을 하던지 '이것은 나를 위해 있는 것이다.' 그러니까 내가 주인이에요. 가정을 생각할 때도 가정을 위해 지금 내가 머슴살이하는 것이 아니에요. 나를 위해 가정이 있는 거예요. 그런 마음으로 가정을 대하는 거예요. 무슨 일을 하던지 이것은 나를 위해 있는 것이요. 그럼으로 주인의식을 가지고 주도적으로 사는 거야. 그러니까 내 책임 내가 지고 남의 책임도 내가지는 거죠. 그만큼 존재의 영역이 커지고 있는 것이에요.

4. 유대인의 성공 비결

스탠포드 대학 심리학자 젠센은 유대 민족의 지적 능력이 다른 민족에 비해 우수한 것은 아니라고 밝혔습니다. 유대인의 성공 비결은 다름아닌 숱한 고난 속에서도 그들이 지켜온 신앙 교육에 있습니다. 유대인들에게 가장 중요한 신앙 교육의 장(場)은 가정이며, 교사는 부모입니다. 유대인에게 있어서 가정 교육은 신앙을 위한 것이지 지식이나 직업을 위한 것이 아닙니다. 부모는 자녀 스스로 하나님을 알기 위해 기도하고 성경을 공부하고 싶도록 환경을 만들어 줄 책임이 있습니다. 부모가 성경을 읽고 연구하는 것, 무릎을 꿇고 앉아 기도하는 것 등을 보며 자녀들은 무의식중에 믿음을 배우게 됩니다. 또 글을 배우기 전에 성경 이야기를 들려줌으로써 하나님을 향한 신뢰를 갖게 합니다. 유대인은 철저하게 하나님 중심, 회당 중심, 랍비 중심으로 살아갑니다. 첫째로 하나님 중심은 “나는 아무것도 아니다. 나 없이 하나님은 있지만 하나님 없이 나는 없다. 나는 하나님이 사용하는 도구이다”라는 것이며, 둘째로 회당 중심은 이사할 때 회당이 걸어갈 수 있는 거리에 있는가가 우선 순위가 되는 것이며, 셋째로 랍비 중심은 자녀, 교육, 결혼, 이사, 사업 등 모든 문제를 랍비와 상담을 통하여 결정하는 것입니다. 유대인이 경영하는 공장에는 랍비가 고용되어 있어 상담자의 역할을 합니다. 그들에게 있어서 랍비는 하나님의 말씀을 가르쳐 주는 영적인 리더입니다. 어린 시절부터 부모에 의해서 하나님 중심으로 살아가는 것을 철저하게 배운 것이 그들이 세계에 커다란 영향력을 미치는 성공적인 삶을 살아가는 비결입니다.
- 행복한 시인 / 배굉호

5. 성공의 열쇠

힐튼(C.N.Hilton)이 호텔 왕이라는 칭호를 얻게 되기까지는 많은 고난과 역경이 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가 모든 고난과 역경을 이겨내고 인생의 성공을 맛볼 수 있었던 것은 어린 시절 어머니가 들려 주었던 말씀 때문이었다고 합니다. 어린 시절, 그는 어머니로부터 이런 말을 듣고 자라났습니다. “앞으로 네게 무슨 일이 닥쳐오더라도 실망하지 말아라. 오직 야웨께 아뢰어라. 그분이 네게 힘과 용기를 주실 것이다.”
어린 힐튼은 어머니의 말 뜻을 제대로 이해하지는 못했으나 마음 한 구석에 이 말을 간직하였고 훗날 다음과 같은 고백을 하기에 이르렀습니다.




“어린 시절 나는 어머니의 말씀을 그냥 흘려버리기 일쑤였습니다. 그러나 호텔이 파산하는 쓰라린 경험을 하여 낙담하고 있을 때, 그 옛날 어머니의 말씀이 나를 사로잡아 하나님 앞으로 나아가게 해주었습니다. 결국 나는 힘과 용기를 주시는 하나님을 인해 다시 힘을 얻고 보다 더 열심히 일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듯 우리 하나님은 실망과 좌절 가운데서라도 그를 바라보는 자에게 힘과 용기와 위로를 더해 주십니다.
/한태완 목사(하나교회, 자양고등학교 교사)

6. 성공의 기초

“먼저 하나님을 믿고, 말씀을 실천해야 합니다. 하나님을 신뢰하고 즐겁고 기쁘게 일하다보면 성공은 어느새 자신의 옆에 다가와 있게 됩니다.”
-워너메이커-

세상 모든 것의 근원은 주님께로부터 시작됩니다. 세상의 높은 권세와 영광도, 부와 명예도, 뛰어난 학식도 그 모든 것의 주인은 주님이심을 기억하십시오. 그리고 그 분이 우리의 아버지 되심을 잊지 마십시오. 세상이 말하는 성공의 열쇠를 따라가기보다는 주님의 길과 진리를 따라 가십시오. 성공에 목적을 두기보다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것에 목적을 두고 살아가십시오. 아마 당신도 모르는 사이 주님의 은혜와 축복이 곁에 다가와 있을 것입니다.

7. 성공은 태도에 달려있다.

몹시 가난하면서도 신앙을 지키며 십일조를 드린 소년이 있었다. 소년은 성실과 신념이 인생의 성공을 가져온다고 믿으며 가난과 싸워나갔다. 그 결과 30세에 '모빌 런치 서비스회사'를 설립하게 되었고 이어 세계적인 도너츠상표를 개발했다. 그가 바로 "던킨 도너츠" 창업주인 로젠버그다. 그는 72세 생일축하연에서 이렇게 말했다. "나는 가난과 교육부재의 환경에서 자랐습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 늘 제 짐을 맡아주셨습니다. 성공은 '지식'에 있지 않고 '태도'에 있다고 믿습니다."

8. 성공의 어머니

일본 프로야구 주니치 팀에서 활동중인 이종범 선수는 공격과 수비, 주루 등 각 분야에서 뛰어난 기량을 가진 야구의 '종합 선물세트'로 불린다. 지난해 그는 국내 프로야구 선수 중 가장 많은 27개의 실책을 저질렀다. 그러나 아무도 그를 에러 투성이 선수라고 폄하하지 않는다. 그는 2,3루간을 빠지는 총알같은 타구를 잡으려다. 에러를 저지른 경우가 많았다. 주니치의 호시노 감독은 '이종범은 1루에 나가기만 하면 2루를 노린다. 그의 적극성이 팀 컬러를 완전히 변화시켜 놓았다.'고 말한다. 실패가 두려워 몸을 움츠리는 사람은 위험도 없지만 비전도 없다.

9. 성공을 가져다 주는 힘

미국의 20대 대통령이었던 가필드의 취임식 날이었습니다.
취임식에 참석한 사람들은 모든 준비를 마치고 대통령이 나오기만을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시간이 되었으나 대통령은 취임식장에 나오지 않았습니다. 사람들은 수군거리기 시작했고,
대통령의 행동에 불쾌함을 표하기도 하였습니다. 한참이 지나서야 대통령이 한 노인을 부축하며 함께 취임식장으로 들어섰습니다. 그 노인은 다름 아닌 자신의 어머니였습니다. 고령인 어머니가 취임식장에 가지 않겠다고 하자 끝까지 설득해서 모시고 오느라 늦었던 것입니다. 그는 취임 연설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다 어머니의 은혜입니다. 어머니의 말씀에 순종하였기에 오늘날 대통령의 자리에 앉게 되었습니다."




성공하는 사람들에게는 다 이유가 있습니다. 그들 곁에는 언제나 자신을 위해 희생하며 끊임없이 응원하는 가족과 부모가 있다는 것입니다.
- 류중현 / 지하철기독교선교협의회 사무총장 -

10. 솔크 박사의 200 가지 성공

‘조너스 솔크’ 그는 미국의 의사이자 의학자다. 당시 가장 무서운 질병 중 하나였던 소아마비를 연구해 1955년 드디어 미국 내에 소아마비 백신이 생산되기에 이르렀다. 솔크 박사는 소아마비 백신 개발 연구에서 200번이나 실패했다.
“박사님, 백신 개발에 벌써 200번이나 실패했는데 기분이 어떻습니까?”
하지만 솔크 박사는 당당하게 대답했다.
“저는 실패한 적이 결코 없습니다. 단지 백신이 효과를 내지 못하는 200가지의 방법을 발견했을 뿐입니다.”
그후 오랜 고생 끝에 박사는 백신을 개발했다. 백신을 팔면 엄청난 부를 얻는 것은 시간 문제였다. 그러나 박사는 백신 제조법을 무료로 공개했다. 그리고 한마디로 답했다.
“저는 백신을 특허로 등록하지 않을 것입니다. 저 태양을 특허로 신청할 수 없듯이 말입니다.”
인간에게 특허할 수 없는 것이 있다면 무엇일까? 바로 당신이 지금 짓고 있는 가장 아름다운 모습, 태양과 같은 웃음으로 한 달 멋지게 사세요!

11. 성공적 설교 비결

존 쉐퍼드 목사는 1950년대 미국에서 알려진 설교가였다.
수많은 사람이 그의 설교를 듣고 감동을 받았다. 그는 임종시 젊은 목사들에게 자신의 성공적인 설교비결에 대해 이렇게 말하고 숨을 거두었다고 전해진다. '나의 설교의 비결은 세 가지입니다.
첫째, 나는 설교를 준비하다가 성령의 감동으로 자주 울었습니다.
둘째, 성경의 가르침에 내가 먼저 은혜를 받았습니다.
셋째, 나는 마치 주님께 보고서를 막 제출하고 난후와 같은 마음으로 설교단에 올라가곤 했습니다.'
우리가 무슨 일을 하든지 성령의 감화를 받고, 자신이 먼저 변화되고, 주님께 보고하는 자세로 산다면 성공적인 삶을 살 수 있지 않을까....

12. 훌라후프

지극히 평범한 미국인 루이 마크스씨. 그는 아프리카를 여행하던 중 원주민 아이들이 나무로 둥근 테를 만들어 신나게 노는 모습에 시선이 집중됐다. 여자 아이들은 나무테를 허리에 두르고 그것을 빙빙 돌리며 각종 묘기를 보였고 남자 아이들은 나무판 사이의 줄에 돌을 끼워넣고 손을 움직여 돌의 위치를 조절하며 재밌게 놀고 있었다. 일행은 원주민의 놀이를 대수롭지 않게 여겼으나 마크스씨는 거기에서 사업의 힌트를 얻었다.
‘저런 간단하고 신기한 기구를 만들어 보급하면 세계가 깜짝 놀라겠는걸. 저것을 사용하면 허리도 날씬해지고 좋은 팔운동이 되겠군.’




마크스씨는 미국에 돌아와 플라스틱으로 그 기구를 만들어 보급했다. 허리의 나무테는 ‘훌라후프’,손장난감은 ‘요요’라고 이름 붙였다. 이들 기구는 전 세계에 보급돼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고 마크스씨는 억만장자가 됐다. 성공한 사람의 공통점은 작은 일도 절대로 가볍게 보아넘기지 않는다는 것이다. 성경은 말씀한다. 작은 일에 충성한 자에게 많은 것을 맡기느니라.
/임한창 국민일보 기자

13. 성공에 다가서는 법칙

누구나 성공을 꿈꾼다. 그런데 어떤 사람은 성공을 꿈꾸는 것만으로 끝나고 어떤 사람은 성공을 이룬다. 그렇다면 성공한 사람은 뭔가 특별한 비결이 있는 것일까? 성공 전도사로 불리는 켄 셸턴은 그의 책에서 “진정한 성공자 중에서 특별한 행운 덕에 성공한 사람은 아무도 없다”고 단언했다. 각 분야에서 성공한 영화감독 스티븐 스필버그, 농구 황제 마이클 조던, 인텔 창업자 앤드루 그로브, 스타벅스 회장 하워드 슐츠, 월마트 창업자 샘 월튼 등 그들의 공통점을 보면 자기의 잠재력을 믿었다. 그 다음으로는 분명하고 단계적인 목표 설정, 포기하지 않는 긍정적 믿음, 에너지를 한곳에 쏟아붓는 집중력, 몸과 정신의 왕성한 활력, 절망과 시련에 대한 돌파력, 상대를 배려하는 인격, 목표를 쟁취하는 설득력, 조직 구성원과의 파트너십이 꼽힌다. 이처럼 성공한 사람들의 공통법칙을 살펴보아도 뭔가 특별한 내용은 하나도 없다. 우리가 이미 알고 있는 평범한 것들이다. 그러나 성공한 사람은 성공의 공통법칙을 파악한 후 이에 충실히 따랐다. 성경은 알면서 행하지 않는 사람들을 향해 “아아 허탄한 사람아 행함이 없는 믿음이 헛것인 줄 알고자 하느냐”(약 2:20)고 행함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성공과 실패의 관건은 ‘아는 것에 있음이 아니라 행함’에 있다. 성경에 나오는 느헤미야 요셉 다니엘 다윗 모세 에스더 등 그들의 공통점은 모두가 세상에서 성공한 사람들이다. 그들이 성공적인 삶을 살았던 이유는 무엇인가? 성경의 황금률인 ‘말씀’을 적용했기 때문이다. 말씀은 어디에서든 통한다. 그것이 비즈니스든 대인관계든 모든 것에 말씀의 원리는 적용된다. 다시 한번 성경은 성공에 다가가는 법을 가르쳐주고 있다.
“이 율법책을 네 입에서 떠나지 말게 하며 주야로 그것을 묵상하여 그 가운데 기록한 대로 다 지켜 행하라 그리하면 네 길이 평탄하게 될 것이라 네가 형통하리라”(수 1:8)
우리는 인생이라는 마라톤에서, 누구나 살아가는 과정에서 문제와 고통을 안고 산다. 중요한 것은 실패를 딛고 다시 일어서는 것이다. 이제 크리스천이 성경적인 방법으로 살면 반드시 성공할 수밖에 없다는 것을 세상 속에서 증명해 보여야 한다.
/박호근(워크비전센터 대표)

14. 성공하는 사람의 7가지 습관

1. 적극적이 되자
2. 목표를 확립하고 행동하자
3. 소중한 것부터 먼저하자
4. 상호 이익을 추구하자
5. 경청한 다음에 이해시키자
6. 시간을 잘 이용하자
7. 심신을 단련하자

15. 성공한 사람들의 10가지 일상생활

1. 매우 매력적이고 현실적인 목표를 갖는다.
2. 오늘의 자신, 지금의 자신을 출발점으로 삼는다.
3. 타인과 비교하지 않는다.
4. 적극적이고 낙천적이며 정열적인 사고를 갖는다.
5. 창조적인 상상력을 적극 활용한다.
6. 현재의 일을 최후의 일이라고 생각하고 몰입한다.
7. 자신만이 가지는 개성적인 매력을 가진다.
8. 성공에 대해서 서두르지 않고, 교만하지 않고, 쉬지 않고, 포기하지 않는다.
9. 명예가 있는 인간이 될 것을 마음에 새긴다.
10. 하나의 일이 끝났을 때, 훌륭한 성공 체험을 얻는다.

16. 자기 분야에서 최고가 되기 위한 충고

1. 현재 그 분야에서 누가 최고인지 찾아라
2. 자신의 업적을 기록에 남겨라
3. 피할 수 없는 장애물은 전화위복의 기회로 삼아라
4. 과정의 중요성을 명심하라
5. 모든 정보는 흘려 보내라
6. 경쟁자를 만들어라
7. 최고가 된다는 생각을 버리지 말라
8. 가장 잘 할 수 있는 분야를 선택하라
9. 주기적으로 정보, 자료를 수집·분석하라
10. 남을 위한 서비스가 자신을 위한다고 생각하라.

17. 성공을 위한 10가지 충고

1. 절제 - 몸이 나른해 질 때까지 먹지 말 것
2. 침묵 - 필요없는 대화는 피할 것
3. 질서 - 물건은 놓아두어야 할 곳에 두고 해야 할 일은 해야 될 때 할 것
4. 실천 - 결심한 것은 틀림없이 실천할 것
5. 검소 - 남이나 자신에 대해서 좋은 일을 하는 경우 이외에는 비용을 들이지 말 것
6. 근면 - 시간을 헛되이 버리지 말 것
7. 성실 - 올바르고 때묻지 않은 생각을 가질 것
8. 정의 - 도리에 어긋난 행위나 남을 해치는 일을 하지 말 것
9. 청결 - 몸,옷,집의 불결을 용서하지 말 것
10.평온 - 사소한 일이나 우연한 일로 마음의 평정을 흐트리지 말 것...

18. 성공을 원하는 사람들을 위한 10가지 충고

1. 해야 할 일이면 절대로 미루지 말라.
2. 훌륭한 것보다 더 훌륭하라
3. 시간관리를 효과적으로 하라
4. 날마다 자신을 개선해 가라.
5. 성공한 사람과 관계를 가져라
6. 목표를 이룰 때까지 끝까지 포기하지 말라.
7. 끊임없이 노력하라.
8. 더 행동하라
9. 강렬한 욕망을 가져라.
10. 확실한 목표를 세우고 계획하라.

19. 후반전에 성공한 사람들

후반전에 성공한 사람들... 커넬 샌더스는 65세에 KFC의 첫 체인점을 열었다. 모건 프리먼은 30년간의 무명 시절을 딛고 58세에 오스카 상을 받았다. 밀크셰이크 믹서기 외판원이었던 리에크록은 53세에 맥도날드를 창업했다. 전직 우주비행사 존 글렌이 두 번의 실패를 딛고 상원의원이 된 것은 53세 때였다. 권투 선수 조지 포먼은 45세 때 다시 세계 복싱헤비급 챔피언에 올랐다.
- 고두현의《시 읽는 CEO》중에서 -

* 최종 승부는 늘 후반전에 납니다. 너무 늦었다고 주저앉아 버리면 안 됩니다. 이제는 시간이 없다고 포기해 버리면 더욱 안됩니다. 마음을 추스려서 새로운 각오로 다시 시작하면 길은 열립니다. 후반전에 성공한 사람이 진짜 성공한 사람입니다.
/고도원의 아침편지

20. 성공한 사람들의 특별한 것

시드니 올림픽 양궁 단체전에서 금메달을 획득한 장용호 선수는 가난과 고독을 이겨내고 값진 금메달을 일궈냈다. 그의 부모는 혹독한 가난 때문에 모두 가출했다. 장선수는 할머니의 보살핌을 받으며 어린 시절을 보냈다. 그는 지독한 외로움을 화살에 실어 날려보냈다. 한 때는 허리를 다쳐 선수생활을 포기할 상황이었으나 이를 극복하고 정상에 우뚝 섰다.
여자 조정선수인 미국의 멜리사 라이언은 동생에게 신장 하나를 기증하고 경기에 출전해 동메달을 획득했다.




남자 무타포에서 5연패를 달성한 영국의 스티븐 레드그레이브는 당뇨병으로 4년동안 인슐린 주사를 맞아야 했던 환자였다. 사람들은 “이제 레드그레이브의 선수생명은 끝났다”고 말했으나 그는 보란듯이 재기했다. 병마도 그의 의지를 꺾지는 못했다. 성공한 사람들은 뭔가 특별한 것이 있다. 그것은 불굴의 의지와 강인한 정신력이다.

21. 한 가지만 잘하라

누구나 한 가지만 잘 하면 천재가 될 수 있다. 오리는 물위에서 헤엄만 잘 치면 된다. 다람쥐는 나무만 잘 오르내리면 된다. 독수리는 하늘만 잘 날아다니면 된다. 토끼는 뛰는 것만 잘하면 된다. 그런데 오리가 수영과 함께 뛰기도 잘하려고 과외공부를 하루에 몇 시간씩 하면 오리발이 다 찢어져 수영도 제대로 할 수 없게 된다. 아마 계속하게 되면 신경쇠약에 걸려 입원하게 될 것이다. 각자 자기가 가장 잘하는 것을 즐기면서 계속하면 많은 성취를 거둘 수 있다.
아인슈타인이 위대한 물리학자가 된 것은 평생 물리학만 공부하고 연구했기 때문이다. 바이올리니스트 페데레우스키는 하루에 몇 시간씩 손가락 연습을 한 뒤에야 위대한 작곡가들의 생각을 해석하여 연주할 수 있게 됐다. 이들은 모두 자기 분야의 기본적인 기술을 확실하게 배웠기 때문에 성공할 수 있었고 그 기술이 제2의 성품이 되어 우주의 신비와 위대한 음악의 감성적 자질을 이해할 수 있었다. 하나님은 쓸모없는 사람을 절대로 세상에 보내지 않으신다.
/김상복 목사(할렐루야교회)

22. 성공의 참된 의미

모든 사람이 성공을 원한다. 그러나 누구나 성공하는 것은 아니다. 또한 외견상 성공한 것처럼 보이는 사람도 정작 본인이 성공했다고 믿는 사람은 많지 않다. 왜 그럴까. 성공에 대한 개념이 다르기 때문이다. 대부분 사람은 성공을 양적인 면에서 찾는다. 돈 권력 명예 등을 다른 사람과 비교하는 경향이 있다. 하지만 남과 비교하는 순간 성공은 저멀리 달아나고 만다. 참된 성공이란 무엇일까. LMI 리더십 창시자인 미국의 폴 마이어 회장은 “성공은 가치있는 목표를 미리 설정하고 점진적으로 실현하는 과정”이라고 정의한다. 성공은 자기 스스로 목표를 세우고 그 푯대를 향해 한 걸음씩 나아가는 것이다. ‘현재의 나’와 ‘미래 가능성의 나’를 비교하는 것이 바로 성공이다. 한국인간개발연구원 장만기 회장은 조찬학습문화의 원조로 통한다. 그는 30년 전인 1975년 평생학습과 사람의 중요성을 깨닫고 연구원을 설립했다. 그 때까지만 해도 고도성장을 부르짖던터라 인간개발이란 말은 그림의 떡으로 간주되었다. 하지만 매주 목요일 기업인을 대상으로 새벽교회에서 힌트를 얻어 조찬 세미나를 개최했다. 한 주도 거르지 않고 새벽을 깨우며 달려오다 보니 어느덧 오늘로 1429회를 맞았다.
지금까지 내로라하는 강사들이 다녀갔다. 일본 중국 미국에까지 모임이 알려져 강의를 듣고 싶다는 교섭이 들어올 정도로 성장했다. 연구원의 조찬세미나는 각 분야에서 벤치마킹 대상이 돼 아침에 공부하는 모임이 붐을 이루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엔도르핀으로 유명한 이상구 박사는 “기업인들이 새벽을 깨우며 공부하는 모습에서 대한민국의 희망을 본다”고 남다른 의미를 부여한다. 장 회장은 “새벽마다 하나님께 기도하며 달려오느라 아플 시간도 없었다”며 “우리 사회가 뒤늦게나마 인적 자원 개발의 중요성을 깨닫고 실천하도록 해주신 하나님께 감사와 영광을 돌린다”고 말한다.
이처럼 성공을 자신과의 약속으로 정의하면 기독교인은 누구나 성공한 사람이 된다. 하나님의 자녀가 된 것 자체가 가장 큰 성공이 아닌가. 하나님은 기도하는 특권을 우리에게 주셨다. 기도하면서 목표를 세우고 응답받는 과정을 반복하는 것이야말로 성공의 요체가 아닐 수 없다. 특히 기독교인은 자신의 삶을 통해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구체적인 목표가 있음을 감사해야 한다. 성공의 참된 의미는 하나님과의 올바른 관계 속에서 찾아야 한다.
/양병무(인간개발연구원장)

23. 성공의 힘

자동차 왕 헨리포드는 말보다 더 빠른 것은 만들겠다며 자동차를 만드는데 전 재산을 쏟아 부었습니다. 그런데다 빚을 내어 실험한 것도 실패하여 절망으로 하루하루를 보냈습니다.
그 때 그의 모습을 안타깝게 여긴 아내가 이렇게 말했습니다.
"힘내세요, 이 세상 어느 곳을 가든지 당신만을 믿고 따라갈께요."
힘든 상황 속에서도 자신만을 믿고 따라 준 아내가 있었기에
그가 만든 자동차가 전 세계를 누비게 된 것입니다. 성공은 거저 얻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가족에게 주는 사랑과 위로의 한마디가 그의 성공을 좌우하는 큰 힘이 되어 줄 것입니다.
/류중현(지하철사랑의편지 운영자)

24. 황금율을 실천하라

지금부터 28년 전 죤 맥코넬은 혼자서 "워싱톤 인더스트리사"를 창건하였다. 그러나 그 회사는 지금 획기적인 성장을 거듭하여 오백만 달러의 연간 순수입을 올리고 있다. 맥코넬이 이토록 놀랍게 성공을 거두자 행정 관료들까지도 그의 성공 비결을 배우려고 공장을 빈번히 방문하고 있다. 맥코넬은 자신의 성공 비결이
"남에게 대접을 받고자 하는 대로 남을 대접하라"(마 7:12)는
이른바 황금율에 있다고 말하고 있다. 황금율은 달리 표현해 보면 남들이 당신을 대해 주기 원하는 그대로 다른 사람에게 행하라는 말이다. 맥코넬은 이와같이 말하고 있다.
"우리 회사는 황금율 회사입니다. 황금율은 내 삶의 방식이기도 합니다. 황금율의 핵심은 남의 처지를 나의 처지로 바꾸어




생각할 줄 아는 생활 방식이라고 생각합니다. 때로는 그렇게 하는 것이 어렵기도 하지만 그럴지라도 그렇게 하면 어떤 문제라도 사라지게 될 것입니다."
이 단순한 철학이 "워싱톤 인더스트리사"가 위대한 성공을 거두도록 하는 원동력이 되었다.
"너희 믿음의 시련이 불로 연단하여도 없어질 금보다 더 귀하여 예수 그리스도의 나타나실 때에 칭찬과 영광과 존귀를 얻게 하려 함이라"(벧전1:7)



25. 누구나 할 수 있는 성공

성공한 사람들의 공통점은 평범함에서 출발합니다. 환경이 남다른 것도 아니고 기회가 많은 것도 아닌 위기를 기회로 바꾼 사람들입니다. 빌헬름텔은 아들의 머리 위에 있는 사과를 맞춰야 하는 위험을 겪었지만 스위스 독립운동에 불을 지피게 했습니다. 비국교도라는 박해로 6개월 동안 투옥된 시기에 존 번연은 성경책 다음으로 많이 읽혀진 천로역정을 썼습니다. 바벨론 포로 시절 유대인들은 구약성서의 많은 부분을 문자로 남기는 과업을 수행하였습니다. 모든 역경의 한가운데는 기회가 숨겨져 있습니다. 기회를 움켜쥐든지 놓치든지는 당신 마음에 달려있습니다.
/김진혁

26. 성공 비결

미국의 킴슨씨는 원래 가난한 고아였다. 그러나 지금은 대재벌로 우뚝 섰다. 어느 날 한 친구가 그를 찾아와 물었다. "부자가 되는 비결을 좀 가르쳐주게" 그러자 킴슨씨는 진지한 표정으로 말했다.
"나는 네 가지 성공비결이 있었네. 첫째, 하나님을 잘 믿고 주일성수를 한다. 둘째, 시간을 낭비하지 않고 부지런히 일한다. 셋째, 술을 마시지 않는다. 넷째, 십일조를 철저하게 드린다. 이것이 내 인생을 바꾸어 놓았다네"
친구는 킴슨씨의 충고를 그대로 행동에 옮겼다. 그 친구는 10년 후 이웃에게 추앙받는 부자가 되어 있었다. 캐나다의 목재왕 깁슨도 방앗간의 일꾼 출신이다. 그는 '신앙, 금주, 근면'을 인생의 3대 목표로 설정한 후 성공적인 인생을 누릴 수 있었다. 성공한 사람들의 공통점은 결단력이 강하다는 점이다. 한 순간의 작은 변화가 인생을 완전히 바꾸어 놓는다. 한번 결심한 것을 자꾸 미루거나 핑계를 대는 사람은 오늘의 벽을 허물 수 없다.

27. 성공의 비결

옛날에 한 청년이 임금님을 찾아가 인생의 성공비결을 가르쳐 달라고 간청했다. 임금은 말없이 컵에다 포도주를 가득 따르고는 청년에게 건네주면서 별안간 큰소리로 군인을 하나 부르더니
"이 젊은 청년이 저 포도주잔을 들고 시내를 한바퀴 도는 동안 넌 칼을 빼어 들고 그를 따라라. 만약 저 청년이 포도주를 엎지를 때에는 그의 목을 내리쳐라!"라고 명령했다. 청년은 식은 땀을 흘리며 그 잔을 들고 엎지르지 않고 시내를 한바퀴 돌아왔다. 임금님은 청년이 시내를 도는 동안 무엇을 보고 들었는지 물었다. 청년은 아무것도 보지 못하고 듣지도 못했다고 대답했다. 그러자 임금은 큰소리로 다시 물었다.
"넌 거리에 있는 거지도 장사꾼들도 못보고 술집에서 노래하는 것도 못들었단 말이냐?"
청년은 다시 "네, 저는 아무것도 보지도 듣지도 못했습니다"라고 대답했다. 그랬더니 임금은 말했다.
"그렇다 이것이 네 인생의 교훈이다. 네가 거리를 한바퀴 돌면서도 그 잔만 바라보고 정신을 집중시킨 것처럼 너의 인생에 모든 것을 집중하고 살면 성공할 것이고 유혹과 악한 소리고 네게 들려오지 않을 것이다."




우리는 세상에서 일을 해가면서 내가 하는 일에 만족하지 못하고 주위에 있는 다른 일들이 더 좋아 보이기도 하며 그곳에서 더 큰 만족을 얻을 것처럼 생각을 하여 자꾸 주변을 기웃 거리기도 한다. 그러나 참다운 성공의 비결은 자기가 하는 일에 보람을 가지고 최선을 다할 때 그 일에 성공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다음에 주어진 또다른 일에도 성공할 수 있을 것이다.

28. 성공의 비결

프랑스의 지하철 입구에서 바이올린을 켜며 구걸을 해서 살아가던 한 소년이 있었습니다. 그는 국민학교도 제대로 다니지 못했고, 열네 살 때까지 신발 한 켤레도 변변히 신어본 일이 없을 만큼 가난했지만, 예수님에 대한 사랑과 믿음은 그 어느 누구보다도 풍성했습니다. 그는 학교 공부는 못했지만 하나님의 말씀을 열심히 배웠고, 그것을 통하여 성령의 인도를 받는 방법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는 하나님을 의뢰하는 가운데 성령의 인도를 받아 사업에 큰 성공을 이루게 되었고, 위대한 실업가로 인정받게 되었습니다. 그는 새로운 사업에 투자하여 한 번도 실패한 적이 없었고, 새로 계획한 일이 이루어지지 않은 적이 없었습니다. 어떤 사람이 그에게 사업이 날로 번창하는 비결을 묻자, 그는 이렇게 대답했습니다.
"우리 집에는 기도실이 따로 마련되어 있는데 나는 중대한 투자를 할 때마다 기도실에 들어가 금식 기도를 하고 말씀을 보며 하나님께서 들려주시는 음성에 귀를 기울였습니다. 그리고 하나님의 성령께서 내 마음에 경험이나 이성을 초월한 어떤 확신이나 불길 같은 소원을 통해 말씀해 주시면 그 말씀대로 행했습니다. 이렇게 언제나 성령의 인도하심을 받았기 때문에 성공할 수 있었던 것입니다."

29. 성공의 비결

믿음은 가장 분명하고 강렬한 것에 헌신하는 것이다 그것은 어떤 일이 어떻게 성취될 것인가 혹은 성취되지 않을 것 인가와는 아무 상관이 없다 헌신은 단순하고 강력하지만 어떤 일이 이루어질 것인가에 대해 묻지 않는다 헌신은 성공의 비결 중에 비결이다
-피터 허쉬의 ‘성공을 디자인하라’ 중에서-

내 모든 것을 내어주고서라도 이루고 싶은 꿈이 있습니까? 그렇다면 그 일에 온전히 헌신하십시오 단순한 열심이 아닌, 결과를 바라는 마음이 아닌 그저 최선을 다해 몰두하십시오 그러나 이 모든 헌신이 인간적 욕심이 아닌 하나님 앞에 영광 돌릴 큰 비전이 되도록 하십시오

30. 앤드류 카네기의 성공 비결

1. 돈을 따라 기웃거리지 말고 있는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라
2. 사람관리에 뛰어난 자질을 가져라.
3. 시련이 올 때는 두려워하지 말고 웃어 넘겨라.
4. 정직하게 품질로 승부하라
5. 아무도 시도하지 않는 것을 시도하라.
6. 여행으로 마음을 넓혀라.
7. 스스로에게 정직하라.
8. 기쁨을 감출 수 없는 친구를 만들라.
9. 어떤 유혹에도 신념을 지켜라.
10. 부자인 채로 죽는 것은 부끄러운 일이다. 부를 이웃을 섬기는데 사용하라.

31. 성공의 비결

성공의 비결은 목적을 향해 시종일관하는 것이다. 한 가지 목표를 버리지 않고 지켜 나간다면 반드시 싹이 틀 때가 온다.
사람이 성공하지 못하는 것은 처음부터 끝까지 한길로 나가지 않았기 때문이지 성공의 길이 험악해서가 아니다. 한마음 한뜻은 쇠를 뚫고 만물을 굴복시킬 수 있다.
-디즈레일리-

32. 성공의 비결

일제 때 평안북도 정주에서 많은 애국자를 길러 낸 것으로 유명한 오산학교의 어떤 선생님의 이야기입니다. 정주 어느 동리에 주인집에서 열심히 일하는 한 머슴이 있었습니다. 그는 아침이면 어김없이 주인의 요강을 비우고 깨끗이 닦아 놓았습니다. 그의 변함없는 신실함에 감동한 주인은 그를 공부시키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주인은 학자금까지 주면서 그 머슴을 평양 숭실학교에 보내어 공부를 시켰습니다. 그리고 그가 학교를 졸업하자 전문학교에 보내어 공부를 계속하게 했습니다. 전문학교를 졸업한 그 머슴은 자기가 머슴으로 일하던 정주로 내려와서 오산학교의 선생이 되었습니다. 사람들은 머슴살이를 하던 사람이 선생이 되었다고 모두 칭찬했습니다. 그는 희생정신을 가지고 학생들을 가르쳤습니다. 마침내 그가 가르친 학생들이 졸업을 하게 되었을 때, 학생들이 그에게 질문했습니다.
"선생님, 우리가 사회에 나가서 어떤 일을 하면 성공할 수 있을까요?"
그때 그는 학생들에게 "사회에 나가거든 요강을 닦는 사람이 되거라."
라고 말했습니다. 어떤 일을 하게 되더라도 겸손한 자세로 임할 때 하나님과 삶 앞에 인정받는 성공적인 삶을 살 수 있는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