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제별 설교〓/설교.자료모음

구 원 에 이 르 는 길 ( 10 분 전 도 )

by 【고동엽】 2022. 3. 29.
목록가기
 

 구 원 에 이 르 는 길 ( 10 분 전 도 )

 

 

*=전도자 #=구도자

 

(창1:1)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 하시니라"

* 하나님께서 ----------------------> 사람을 창조 하셨습니다.

 

(창1:27) "하나님이 자기 형상 곧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시되 남자와 여자를 창조 하시고"

* 하나님께서 자기 형상대로 인간을 창조하셨다고 하셨는데 이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아시겠 습니까 ?

# 모르겠습니다.

 

(요10:10) "도적이 오는 것은 도적질 하고 죽이고 멸망시키려는 것뿐이요 내가 온 것은 양으로 생명을 얻게하고 더 풍성히 얻게 하려는 것이라"

* 하나님은 우리 인간들이 풍성한 삶으로 살기를 원하십니다.

* 부모는 자식들이 어떻게 살기를 바라십니까?

# 잘 살기를 바람니다.

* 네 맞습니다. 하나님께서도 마찬가지로 우리 인간들이 잘살기를 바라십니다.

그런데 인간들이 하나님을 거역 하였습니다.

 

(사59:2) “오직 너희 죄악이 너희와 너희 하나님 사이를 내었고 너희 죄가 그 얼굴을 가리워서 너희를 듣지 않으시게 함이니”

* 죄가 하나님과 사람 사이를 분리시킴으로 하나님과 사람과 관계가 단절 되었습니다.

 

사 람 --------| 분리,단절 (죄) |------하나님

 

(롬3:23) “모든 사람이 죄를 범하였으매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하더니”

* 사람은 모두가 죄인들 입니다. << 모두 죄인 >>

* 당신은 완전한 사람이라고 생각해 보셨습니까?

# 아니요

* 사람이 불완전 하다고 하는 것은 죄를 지을 수 있는 가능성이 있다는 것이지요?

# 예

* 당신도 죄를 지어 보았습니까?

# 예

* 그러면 당신도 죄인 입니다.

# 예

 

(롬6:23) “죄의 삯은 사망이요 하나님의 은사는 그리스도 예수 우리 주안에 있는 영생이라

* 죄의 결과가 무엇인지 아시겠습니까?

* 죽음이지요 안 죽는 사람 보셨습니까?

# 못 보았습니다.

* 하나님 말씀대로 이루어지고 있는 것입니다. 그뿐만 아니라 그 후에는 어떻게 되는지 아시겠습니까?

(히9:27) “한번 죽는 것은 사람에게 정하신 것이요 그후에는 심판이 있으리니”

* 심판이 있습니다.

 

(계21:8) “그러나 두려워하는 자들과 믿지 아니하는 자들과 흉악한 자들과 살인자들과 행음자 들과 술객들과 우상숭배자들과 모든 거짖말 하는 자들은 불과 유황으로 타는 못에 참예하리니 이것이 둘째 사망이라”

* 유황불 붙는 둘째 사망이 있습니다.

# 그렇다면 어떻게 하여야 하겠습니까?

 

(전3:11) “하나님이 모든 것을 지으시되 때를 따라 아름답게 하셨고 또 사람에게 영원을 사모 하는 마음을 주셨느니라 그러나 하나님의 하시는 일의 시종을 사람으로 측량할 수 없게 하셨도다”

* 인간의 근본 심성에는 누구나 종교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엡2:8-9) “너희가 그 은혜를 인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얻었나니 이것이 너희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이라 행위에서 난것이 아니니 이는 누구든지 자랑치 못하게 하려 함이라”

(사1:12) “너희가 내 앞에 보이러 오니 그것을 누가 요구 하였느뇨 내 마당만 밟을 뿐이니라”

(행4:12) “다른 이로서는 구원을 얻을 수 없나니 천하 인간에 구원을 얻을 만한 다른 이름을 주신 일이 없음이니라”

* 그렇습니다. 우리 인간이 이러한 선행과, 종교 행위나 다른 이름으로는 구원을 얻을 수 없습니다.

* 다른 방법이 없으되 <<오직 한길>>이 있습니다.

 

(요3:16)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

* 하나님께서 한 사람을 보내 주셨습니다.

 

(요14:6) “예수께서 가라사대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

* 나 외에는 길이 없다고 말씀 하십니다. 예수님만이 오직 유일한 길입니다.

 

인 간 ----------|-------예수님(길)------->|----하나님

 

(벧전3:18) “그리스도께서도 한번 죄를 위하여 죽으사 의인으로서 불의한 자를 대신하셨으니 이는 우리를 하나님 앞으로 인도하려 하심이라 육체로는죽임을 당하시고 영으로는 살리심을 받으셨으니”

* 죄인인 우리를 인도하시려고 주님께서 죽으시고 살아나셨습니다.

 

(고전15:3-4) “내가 받은 것을 먼저 너희에게 전하였노니 이는 성경대로 그리스도께서 우리 죄를 위하여 죽으시고 장사 지낸바 되었다가 성경대로 사흘만에 다시 살아나사”

* 바로 성경대로 우리 죄를 위해 죽으시고 성경대로 살아 나셨습니다.

 

(요5:24)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내 말을 듣고 또 나 보내신 이를 믿는 자는 영생을 얻었고 심판에 이르지 아니하나니 사망에서 생명으로 옮겼느니라”

* 믿는 자는 심판을 면제 받는 것입니다. 사망에서 생명으로 옮긴 것입니다.

(히9:27) “한번 죽는 것은 사람에게 정하신 것이요 그후에는 심판이 있으리니”

* 당신은 이 말씀에서 오른쪽(구원과 생명의 삶)의 삶을 살았습니까? 왼쪽(죄와 사망의 삶)의 삶을 살았습니까?

# 왼쪽의 삶을 살았습니다.

 

(요1:12) “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

* 이제 주님을 믿고 영접 하세요. 주님을 <<믿는 것이>> 곧 주님을 영접하는 것 입니다. 영생을 얻는 것입니다.

# 예

 

(계3:20) “볼지어다 내가 문밖에 서서 두드리노니 누구든지 내 음성을 듣고 문을 열면 내가 그에게로 들어가 그로 더불어 먹고 그는 나로 더불어 먹으리라”

* 주님을 믿으면 주님과 함께하는 것입니다. 주님과 함께 생활 하세요.

 

(롬10:9-10) “네가 만일 네 입으로 예수를 주로 시인하며 또 하나님께서 그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것을 네 마음에 믿으면 구원을 얻으리니 사람이 마음으로 믿어 의에 이르고 입으로 시인하여 구원에 이르느니라”

* 입으로 시인 하시고 믿으세요 그러면 구원을 얻는 것입니다.

# 예

* 같이 기도 하십시다.

* 하나님 아버지 감사합니다. 여기 당신의 한 자녀가 주님께 돌아옵니다. 주님 영접해 주옵소서 이제 주님께서 사랑을 덧 입히시사 긍휼과 은혜를 베풀어 주옵소서 확실한 믿음을 주시고 회개와 참삶을 발견하게 하옵시고 진정 주님을 잘 믿을수 있도록 깨달음과 구원의 진리를 가르쳐 주옵소서 주님의 놀라운 축복을 허락하여 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 하옵나이다.

* 아멘

# 아멘

* 이제 좀더 깊은 진리를 알아 보시겠습니까?

# 예

* 이제 당신도 주님의 자녀가 되신 것입니다. 교회에 잘 출석 하십시오. 성경 공부반에 출석 하십시오. 말씀에 순종하여 살겠습니까? 굳게 결심하시고 결단 하십시요.

# 예

* 언제 다시 만날까요? 오늘 저녁 7시에 교회에서 만납시다.

# 그럽시다. 저녁 시간에 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 세계제일교회 작성자 : 띠띠빵빵

 

출처 : 브니엘
글쓴이 : noemisuh 원글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