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제별 설교〓/설교.자료모음

창피 당한 목사님

by 【고동엽】 2022. 3. 6.
목차 돌아가기
 
 


창피당한 목사님
영락교회에 어느 목사님이 부임하셔서, 하루는 가까운 남대문 시장에 잠바를 사러 나갔 습니다. 무조건 깎으라는 주위 사람들 말을 듣고 결코 바가지 쓰지 않으리라 결심하고 나 갔습니다. 잠바를 고르고는 얼마죠 하니까 의외로 붙어있는 정가에 절반을 뚝 깎아줍니다.

목사님은 내심, '으흠, 그래서 자꾸 깎으라는 거구나. 단번에 반을 깎아줄 정도면 더 깎아 도 되겠다'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숨을 한번 크게 들이키고는 만원을 더 깎아달라고 하였 습니다. 그러자 주인이 그러더랍니다. "목사님, 이거 우리교회에 부임하신 기념으로 그냥 드리는 거나 다름없어요." 그 말에 정신이 나가서 정가 대로 다 주고 허둥지둥 나왔답니 다.

 
 


▶ 목사님!   다섯명 가지고 뭘 그러세요? 어느 교회 찬양대에 음치 집사가 있었는데 화 음도 안맞고 소리가 튀는데 한번 두번도 아니다.  급기야 찬양대원들이 전부 시험에 들 지경인지라 몇몇 집사님들이 목사님께 찾아가 말씀드리게 되었다. 목사님도 그분에게 말씀 드리기가 곤란하여 말을 못하던 차에 매주 집사님들이 찾아와 하도 그러니 마침내 용기 를내어 그 집사님을 불렀다.


"집사님!  한두 사람이 그러는것이 아니라 다섯분이나 오셔셔 집사님이 너무 음치라 찬양 대를 그만두어 주셨으면 하는데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요?" 집사님왈.. "목사님! 다섯 명 가지고 무얼 그러세요?  목사님이 설교를 못하신다고요. 저는요 오십명도 넘게 들었는 데요. 그래도 저는 목사님께 말씀 안드리고 참고 있는데 그깟 다섯명 가지고 서리....

 
 


|설교 잘하는 목사――― 어느 가게 주인이 동네 사람들에게 가까운 교회의 새로 부임해 온 목사님 칭찬을 하더랍니다. 특히 그분 설교를 참 잘한다고 하더랍니다. 한 번은 손님이 물었답니다. '그러면 목사님이 지난 주에는 어떤 설교를 했습니까?'

주인이 대답하기를 '저는 교회 다니는 사람이 아닙니다. 한 번도 그 목사님 설교를 들어본 일이 없습니다.' 손님이 다시 물었습니다. '그러면 어떻게 그 목사님이 설교 잘하는 줄 압 니까?' 주인이 웃으며 대답했습니다. '그 교회 교인들이 그 목사님 오신 후에 외상값을 잘 갚아요'

 
 


▶ 목사의 설교를 듣기 위해? 어느 주일아침 스코틀랜드의 유명한 설교가 어스킨 목사가 설교를 하고 있었습니다. 그 날 스칼렛이라는 여성이 설교를 듣고 큰 감동을 받았습니다. 그 여성은 그 다음 주일도 어스킨 목사의 설교를 듣기 위해 그 교회 예배에 참석해 설교 를 들었습니다. 그런데 그 주일은 감동을 받지 못했습니다.

예배가 끝난 후 어스킨 목사를 만나 스칼렛이 물었습니다. '지난 주일엔 제가 큰 감동을 받았는데 오늘은 왜 감동을 받지 못했을까요?' '그 이유는 간단합니다. 지난 주일엔 당신 이 예수님을 만나러 왔기 때문에 감동을 받았습니다. 즉 주님을 예배하기 위해 왔기 때문에 감동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오늘은 나를 만나기 위해, 내 설교를 들으러 왔기 때문에 감동을 못 받았습니다.'라고 대답했습니다.

 
 


▶ 목사로는 처음이라서 만왕의 왕이신 예수님께서 천당 문에 서서 셀 수 없을 정도의 구원받은 무리들이 오는 것을 지켜보고 계셨습니다. 그런데 예수님께서 얼마 후에 저 멀리 세상에서 목사였던 한 사람이 구원받은 무리에 끼어오는 것을 보시고 너무너무 기뻐 서 팔을 벌리고 쫓아 나가서 반가와 하시면서 목을 쓸어안고 어쩔 줄 몰라 하는 것입니 다.


그것을 옆에서 지켜보고 있던 성도들이 예수님께 불평하기를 "주님, 너무하십니다. 세상 에서 목사와 평신도를 구별하시더니 아니 천당에 와서도 그렇게 구별하십니까?"라고 했 습니다. 그때 예수님께서 그 사람들에게 퍽 미안해하시면서 "얘들아, 참 미안하다. 그런데 내 마음을 좀 이해하여 다오. 사실 내가 지금까지 천당에 오는 수 없이 많은 사람들 가운데 아직까지 목사는 하나도 만나지 못했는데 목사로서 지금 이 사람이 처음 사람이란다. 그러니 내가 얼마나 반갑지 않겠니?"라고 했다고 합니다. -ⓗ

 
 
출처 : ╋예수가좋다오
글쓴이 : (一麥.) 원글보기
메모 :

'〓주제별 설교〓 > 설교.자료모음' 카테고리의 다른 글

(8편)8복 강해 설교 모음.hwp  (0) 2022.03.07
제가십자가를 지겠습니다  (0) 2022.03.06
유머활용 13가지 방법  (0) 2022.03.06
장로님의 기도  (0) 2022.03.06
무서운 한국말!! ...  (0) 2022.03.0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