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제별 설교〓/설교.자료모음

구원은 순전한 은혜

by 【고동엽】 2021. 10. 5.
목록가기
 
 

구원은 순전한 은혜

(총동원 전도 주일 낮 설교)

성경: 엡2:8-10

본문 8절에 너희가 그 은혜를 인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얻었나니 이것 이 너희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이라

9. 행위에서 난 것이 아니니 이는 누구든지 자랑치 못하게 함이니라 10 우리는 그의 만드신 바라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선한 일을 위하여 지으심을 받은 자니 이 일은 하나님이 전에 예비하사 우리로 그 가운데서 행하게 하려 하심이니라

 

수년 전에 충청도의 두메산골에 살던 소년이 살았는데 집이 매우 가난 했습니다.

게다가 소년이 4살 때 어머니가 돌아가셔서 새 엄마랑 살고 있었습니다.

어린 소년은 다른 아이들처럼 함부로 놀러 갈 수도 없었습니다.

비록 어린 아이 지만 일을 시켰습니다.

가족들이 교회를 다니지 아니 하므로 교회도 나갈 수가 없었습니다.

어느 날 아버지로부터 새 옷을 얻어 입게 되었습니다.

소년은 아버지에게 나 교회 가도 되요 물었습니다.

아버지는 그래 가도 된다 다녀 오렴 하였습니다.

이 소년의 이날의 맘을 이해하시겠습니까?

 

당시에 교회서 부흥회를 하는데 수많은 사람들이 교회당을 메웠습니다.

소년은 군중들 틈을 파고 들어가서 앞에 가서 않아서 예배를 드렸습니다.

무었 인지 모르나 소년은 마음이 뜨거웠습니다. 어린 마음에 예수님의 이야기가 들려왔습니다.

몇 년 후 소년은 도시로 나와 직장에 다니며 교회를 열심히 다녀 하나님의 은혜를 충만하게 받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예수님이 자신을 위해 십자가에 죽으시고 부활을 하셨는데 그 피로 죄를 씻음 받고 구원을 받은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그 날 이후 그는 생활에 큰 변화가 일어났습니다.

그래서 “그는 하나님의 은혜로 말미암아 내가 존재 한다“ 고 말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1. 어떤 사람은 구원을 받고 어떤 사람은 구원을 받지 못합니다.

우리는 성경에서 이 진리를 찾을 수 있습니다.

요3:16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 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

요3:36 아들을 믿는 자는 영생이 있고 아들을 순종치 아니하는 자는

영생을 보지 못하고 도리어 하나님의 진노가 그 위에 머물러 있다.

요3:18-19 그를 믿는 자는 심판을 받지 아니하는 것이요 믿지 아니하는 자는 하나님의 독생자 의 이름을 믿지 아니하므로 벌써 심판을 받은 것이니라.

그 정죄는 이것이니 곧 빛이 세상에 왔으되 사람들이 자기 행위가 악하므로 빛보다 어둠을 더 사랑한 것이니라.

우리 하나님께서 위에서 일직선으로 선을 그어 주셨습니다.

한 편에서는 구원을 받고 영원한 천국에서 살고 한편에서는 영원한 지옥에서 살게 됨니다.

 

계21: 4 모든 눈물을 그 눈에서 닦아 주시니 다시는 사망이 없고 애통하는 것이나 곡하는 것이나 아픈 것이 다시 있지 아니하리니 처음 것들이 다 지나갔음 이러라.

 

계 22 : 1 그가 수정 같이 맑은 생명수의 강을 내게 보이니 하나님과 및 어린 양의 보좌로부터 나와서 길 가운데로 흐르더라. 강 좌우에 생명나무가 있어 열두 가지 열매를 맺되 달마다 그 열매를 맺고 그 나무 잎사귀들은 만국을 치료하기 위하여 있더라

3 다시 저주가 없으며 하나님과 그 어린 양의 보좌가 그 가운데에 있으리니 그의 종들이 그를 섬기며 그의 얼굴을 볼 터이요 그의 이름도 그들의 이마에 있으리라

5 다시 밤이 없겠고 등불과 햇빛이 쓸 데 없으니 이는 주 하나님이 그들에게 비치심이라 그들이 세세토록 왕 노릇 하리로다

그러나 예수 없이 죽는 사람들이 가는 곳이 바로 지옥입니다.

 

우리나라에는 매일 40명 정도가 자살을 하여 죽습니다.

교통사고를 당하여 죽는 것을 많이 봅니다.

그러나 교통사고로 죽는 모습보다도 자살하여 죽는 사람이 더 많다는 사실을 아십니까 ?

죽으면 끝나는 줄 아는데 아닙니다.

 

이때 지옥이 시작되는데

막 9:49 사람마다 불로써 소금 치듯 함을 받으리라.

계 20:14 사망과 음부도 불못에 던져지니 이것은 둘째 사망 곧 불 못이라.

 

세상에는 두 종류의 사람이 살고 있습니다.

하나는 예수 믿고 구원 받아 천국에 가는 사람들이요.

또 하나는 예수를 불신하다 영원한 지옥에 떨어지는 사람들입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여러분은 어디에 속하십니까?

천국입니까?

지옥입니까?

 

2.우리는 하나님의 은혜로 구원을 받습니다.

사랑하시는 성도 여러분 !

우리는 하나님의 무조건 적이 은혜로 구원을 받는 것입니다.

우리의 행위로 구원을 받는 것이 아닙니다.

우리의 이 땅에서의 축복은 믿음의 행위에서 받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은혜는 위로의 하나님이시며 보호하시는 하나님이 시며 윌의 부족을 채워 주시는

하나님이 시며

시121:1-6 내가 산을 향하여 눈을 들리라 나의 도움이 어디서 올꼬 (2) 나의 도움이 천지를 지으신 여호와에게서로다 (3) 여호와께서 너로 실족지 않게 하시며 너를 지키시는 자가 졸지 아니하시리로다 (4) 이스라엘을 지키시는 자는 졸지도 아니하고 주무시지도 아니하시리로다 (5) 여호와는 너를 지키시는 자라 여호와께서 네 우편에서 네 그늘이 되시나니 (6) 낮의 해가 너를 상치 아니하며 밤의 달도 너를 해치 아니하리로다 7 여호와께서 너를 지켜 모든 환난을 면케 하시며 또 네 영혼을 지키시리로다 8 여호와께서 너의 출입을 지금부터 영원까지 지키시리로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 분 예수님을 구주로 믿고 입으로 시인 하면

 

요1:12 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 ”

롬10 : 9 네가 만일 네 입으로 예수를 주로 시인하며 또 하나님께서 그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것을 네 마음에 믿으면 구원을 받으리라 사람이 마음으로 믿어 의에 이르고 입으로 시인하여 구원에 이르느니라.

은혜를 한없이 베푸시는 하나님이십니다.

 

슬픔이 가득 찰 때 , 소망이 사라질 때 나의 겹에서 지켜 주시는 하나님을 바라보시길 바랍니다.

빌4:19 나의 하나님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영광 가운데 그 풍성한 대로 너희 모든 쓸 것을 채우시리라

위리의 필요를 채워 주시는 하나님!

 

3. 그 은혜를 어떻게 전용 할 수있을 까요?

본문 8절에 너희가 그 은혜를 인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얻었나니...

은혜는 마치 무더운 여름 날 찬 냉수와 같은 것입니다.

은혜는 우리의 모든 죄를 치료하는 치료제입니다.

믿음은 우리 몸을 다치면 그 것을 치료하기 위해서 약을 가져다 바르는 것과 같은 것입니다

우리가 택시를 탈 때 전철을 탈 때 비행기를 탈 때 안전하게 가리라 믿고 타는 것 아닙니까?

 

우리의 믿음은 내가 호주머니에 일억을 가지고 은행을 찾아가서 내 돈을 안전하게 맡아 주시겠습니까? 하면 예 안전하게 맡아 드리겠습니다. 하고 은행에 예금을 하게 될 것입니다.

이것은 믿음을 실천 한 것이지만 은행을 믿지 못하여 그냥 주머니에 넣고 나온다면 믿음을 실천 하지 못한 것입니다.

 

우리가 성경을 많이 안다고 구원 받는 것이 아닙니다.

약2:19 네가 하나님은 한 분이신 줄을 믿느냐 잘하는 도다. 귀신들도 믿고 떠느니라.

머리로만 믿는 믿음은 구원을 받을 수 없습니다.

믿는 것은 예수님을 구세주가 되심을 알고 믿되 예수님께서 하신 말씀을 행하는 믿음이 따라야 합니다.

 

4. 이 모든 것은 우리 자신으로 말미암은 것이 아닙니다.

우리가 회개 하는 것과 예수님이 그리스도 되심을 믿는 것과 구원은 우리 스스로에게서

온 것이 아닙니다. 오직 하나님으로부터 온 것입니다.

고전12:3 그러므로 내가 너희에게 알게 하노니 하나님의 영으로 말하는 자는 누구든지 예수를 저주할 자라 하지 않고 또 성령으로 아니하고는 누구든지 예수를 주시라 할 수 없느니라.

 

5. 구원은 하나님의 선물입니다.

하나님은 우리를 구원 하시려고 독생 하신 아들 에수님을 우리에게 보내 주셨습니다.

이렇게 오신 예수님이 그리스도 즉 메시아 되시는 하나님이란 사실을 믿는 것이 영생이요 구원이며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것입니다.

 

롬6:23 죄의 삯은 사망이요 하나님의 은사는 그리스도 예수 우리 주 안에 있는 영생이니라.

롬3:23-26) 모든 사람이 죄를 범하였으매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하더니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구속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은혜로 값 없이 의롭다 하심을 얻은 자 되었느니라 (25) 이 예수를 하나님이 그의 피로 인하여 믿음으로 말미암는

화목 제물로 세우셨으니 이는 하나님께서 길이 참으시는 중에 전에 지은 죄를 간과하심으로 자기의 의로우심을 나타내려 하심이니 (26) 곧 이 때에 자기의 의로우심을 나타내사 자기도 의로우시며 또한 예수 믿는 자를 의롭다 하려 하심이니라.

 

구원은 순전한 은혜

1. 어떤 사람은 구원을 받고 어떤 사람은 구원을 받지 못합니다.

2. 우리는 하나님의 은혜로 구원을 받습니다

3. 그 은혜를 어떻게 전용 할 수있을 까요?

4. 이모든 것은 우리 자신으로 말미암은 것이 아닙니다.

5. 구원은 하나님의 선물입니다.

댓글